소식
Service to Every Being is the spirit of Wellbeing! 생명에 대한 봉사가 웰빙의 참된 정신입니다!

Home > 커뮤니티 > 소식

돈화문축제에 '허임의 후예들' 나서 경락경혈 건강문화 체험행사

2022-12-12 조회 730






















창덕궁 앞에서 열린 2022돈화문축제 현장에서 재야침구사들은 스티커침과 피내침 등을 이용하여 방문객들에게 침술 체험을 하도록 하며, 경락경혈을 활용한 건강문화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 1015일 돈화문로 인근에 소재하는 단체나 업체 20여 곳이 참여하는 지역축제에 허임기념사업회 국제침구협력단은 두 개의 부스에 침구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20여명의 재야침구사들이 방문자들에게 T침을 나눠주며 사용법을 안내하는 한편, 직접 T침이나 피내침 등으로 혈자리를 자극해 기혈을 소통시키는 시범도 보였다.

 

스페인에서 산부인과 의사라는 관광객이 싱가포르에서온 여성과 함께 방문하여 마침 스페인에서 40여년 침술원을 해온 조도형 원장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

이날은 특히 태권도 사범으로 스페인에 가서 업종을 전환하여 40여 년 동안 침술원을 운영해 온 스페인의 한국인 침구사 조도형 원장도 참석, 국내 재야침구사들과도 대면하여 임상경험을 교류하고, 방문객들에게 침구술에 대한 상담에도 참여했다.

 

이러한 재야침구사들의 활동을 보고 국내 방문객은 물론, 해외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들도 신기한 듯 깊은 관심을 보이며 직접 체험에 참여하기도 했다.

경락경혈 자극 시연에 참여해 본 외국인 여성이 'K-TAM 한국침뜸' 베너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즈를 취해 주었다.

 

질경이 우리옷(대표 이기연)은 한국침뜸을 계승 발전시키고 이로써 침뜸한류를 만들어 나가길를 바라며 'K-TAM 한국침뜸'의 단체가운으로 할 수 있도록 우리옷 100벌을 기증, 돈화문축제에서 재야침구사들이 단체로 입고 봉사활동을 했다. 또 이날 필리핀ㄴ에서 침술원을 운영하는 침구사 민종오 원장이 유기농콩두유 4박스를 보내오고, 뜸쑥에 불 붙이는데 쓰는 뜸지기 제조 회사 김동희 사장이 귤을 보내오는 등 여러 분들이 후원 물품을 보내와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

 

이날 부스에서는 2천여 국민들이 공동으로 청구한 헌법소원 내용을 엮은 <<국민에게 침구사를!>> 책을 비롯하여, <<탁상용 경락&경혈도>>, <<허임-조선의 침구사>>, <<뜸요법의 실제>> 등 관련 자료도 전시됐다.

참여자 들 중 일부는 떡박물관 부스에서 마련한 술담그기 체험에 참여하여 유쾌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방문객들에게는 팔다리의 주요 경혈을 표시하고, 허준이 소개하는 허임침법 및 생활건강강좌 침뜸입문 교육과정을 안내하는 리플렛도 나눠주었다.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침구인네 '국제' 침구학술세미나 매월 온라인 개최 2023-02-19
다음 [신간] 국민에게 침구사를! -침구주권 헌법소원 2022-05-26